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528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옥수수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곡물 중 하나로 많은 나라에서 주식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당뇨병의 관리와 심장 질환 예방에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는 매우 건강한 곡물입니다. 옥수수는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 한해살이풀로 벼과의 1년생 초목식물이며 제철은 7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열량은 100g당 106kcal이며 멕시코 남부를 원산지로 하는 곡물입니다. 현재는 전세계적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한국에는 16세기에 중국을 통해 들여져왔습니다. 옥수수의 재배 장소와 품종에 따라 여러 가지 색깔의 옥수수가 존재하며 유전적으로 변형시켜 당분이 많고 전분이 적은 것도 있습니다. 옥수수는 건강식품으로 하루 대사에 필요한 열량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B, E와 미네.. 2020. 5. 31.
달걀, 계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달걀(계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완전식품 달걀은 닭이 낳은 알을 말하는 것으로 계란이라고도 부릅니다. 보통 열량은 100g당 138kcal이며 무게는 한개당 50~60g정도가 나갑니다. 닭이라는 생물은 원래 남아시아에 서식하던 야생의 새였으나 사람이 키우기 시작하면서 점차 세계로 전파되어 현재는 모든 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입니다. 은시대 갑골문자에도 닭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아주 고대부터 닭을 먹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닭과 함께 달걀도 먹었을 것이라 추정하고 있습니다. 달걀을 완전식품이라 부르는 이유는 단백질의 아미노산 조성이 영양학적으로 이상적이며 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입니다. 매일 달걀을 하루 1개 먹으면 의사와 가까이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달걀은 인.. 2020. 5. 30.
식중독 증상과 치료, 예방 식중독 증상과 치료, 예방 식중독 원인 식중독은 오염되거나 유독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는 급성 또는 만성 질환을 말하며 매년 6명 중 1명이 식중독에 걸린다고합니다. 식중독의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메스꺼움, 구토, 설사입니다. 세균은 인간이 먹는 음식에 거의 다 존재하지만 조리를 하며 열을 가하는 과정에서 보통 사멸됩니다. 조리를 하였어도 요리를 준비하는 사람이 손을 씻지 않을 경우 음식이 오염되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생식 또한 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식중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균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황색포도상구균 - 사람과 동물의 피부와 점막에 존재 2. 장염비브리오 - 여름철 오염된 생선과 어패류에 많이 존재 3. 클로스트리디움 .. 2020. 5. 29.
복숭아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새콤달콤한 과즙이 풍부하여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만점인 과일 복숭아는 복숭아 나무의 열매이며 도자라고도 부릅니다.복숭아는 비타민 A와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피부 건강을 증진시키고 시력도 향상시켜줍니다. 종류는 백도와 황도로 나뉘며 생과일로 많이 먹으며 복숭아 통조림, 복숭아 주스, 복숭아잼, 복숭아청의 형태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복숭아는 중국 북서부 원산으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양으로 전파되었으며 열량은 100g당 34kcal, 제철은 6월부터 8월까지입니다.복숭아는 생김새도 이쁘지만 단맛이 강하고 수분이 풍부하며 맛이 좋을뿐만 아니라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 건강에 좋은 훌륭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러가지 효.. 2020. 5.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