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630

유자 효능, 효과, 부작용 유자 효능, 효과, 부작용 유자는 제가 율무차 다음으로 좋아하는 차인데요. 커피를 안마시는 저는 카페에 가면 대부분 유자차를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유자차는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마셔주면 좋다고하니 건강을 위해서도 환절기와 겨울철에 자주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자는 유자나무의 열매로 생김새는 레몬, 오렌지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유자의 껍질은 단맛이 나고 과육은 쓴맛과 신맛이 납니다. 840년 신라시대에 장보고가 당나라 상인에게 선물받은 유자를 알리면서 우리나라에 퍼졌으며 현재는 주요 생산국으로 원산지인 중국에도 많이 수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칼로리는 100g당 48kcal이며 생과일로는 잘먹지 않으며 보통 유자차, 유자청, 잼, 양갱, 음료, 술의 형태로 많이 소비됩니다. 유자는 12월.. 2020. 6. 30.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과일, 식품, 회복 팁 위염 증상이 있을 경우 먹어도 되는 음식, 피해야할 음식 평소 복통, 속쓰림, 소화불량, 복부 불쾌감과 같은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위염을 한번 의심해볼만 합니다. 위염에 걸렸을 경우 치료없이 식단을 관리하는 것만으로 위염이 쉽게 낫지는 않지만 증상을 완화하고 몸을 회복하는데는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병원에서 처방한 약들처럼 먹자마자 몸에 약효가 확 와닿는 것이 아니며 꾸준히 먹을 경우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이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위염에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채소와 과일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어떤 음식이 위염 회복에 도움이 되고 어떤 음식은 위염을 악화시키는지 아래에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먹어도 되는 식품 위염의 경우 섭취할 수 있는 식품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 2020. 6. 29.
포도 효능, 효과, 부작용 포도 효능, 효과, 부작용 포도는 포도나무의 열매로 칼로리는 100g당 60kcal이며 제철은 여름입니다.달콤한 맛과 풍부한 과즙으로 전세계적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입니다.비타민과 유기산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이내린과일, 과일의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으며 껍질부터 포도씨앗까지 어느것 하나 버릴것 없는 열매입니다. 포도는 주로 생과일의 형태로 먹으며 의약품, 와인, 음료, 잼, 젤리, 디저트, 통조림 등에 널리 활용됩니다. 저는 포도하면 웰치스가 떠오르는데요.진짜 제가 제일 좋아하는 최애 음료로 피씨방만 가면 매일 사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포도를 고를때에는 주름이 없고 통통하며 촉감이 탱탱한 포도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포도의 원산지는 서아시아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고려.. 2020. 6. 28.
위염 증상과 치료, 원인, 예방, 생활습관 위염 증상과 치료, 원인, 예방, 생활습관 위염은 일반적으로 소화가 잘되지 않고 체한경우부터 위장장애까지 속이 안좋은 경우를 통틀어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위염의 정의는 위 내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위염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염 증상은 위궤양, 위장출혈, 암 등 다른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이는 급성 또는 만성질환입니다.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은 위염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이며 그 외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음식을 과하게 먹는 경우, 약물복용 등에 의해 위염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위염이 있는 사람은 보통 복부에 날카로운 통증 또는 타는듯한 통증,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명치 통증, 식욕저하, 구토, 트림 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흡연자나 정기적으로 진통제를 복용.. 2020. 6.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