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727

영지버섯 효능, 효과, 부작용 영지버섯 효능, 효과, 부작용 영지버섯은 담자균류 구멍장이버섯목 불로초과 버섯으로 현대의 불로초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뛰어나며 영험한버섯이라는 뜻에서 영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합니다. 다른 버섯과 마찬가지로 칼로리는 100g당 45kcal정도로 저열량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영지버섯을 고를때에는 겉무늬가 뚜렷하고 상처난 곳이 없으며 갓의 뒷면이 밝은갈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차로 많이 마시며 각종 요리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영지버섯은 만년버섯, 불로초라고도 불리며 아주 귀중한 한약재로 사용되고 장식용으로도 사용됩니다. 영지버섯은 딱딱하여 생으로 먹기는 어려우며 보통 분말형태로 섭취하거나 말린 영지버섯을 달여먹습니다. 맛이 굉징하 쓰기 때문에 꿀을 넣어먹으면 조금 더 손쉽게 섭.. 2020. 7. 31.
능이버섯 효능, 효과, 부작용 능이버섯 효능, 효과, 부작용 능이버섯은 사마귀버섯목 능이버섯과 능이버섯속 버섯으로 향이 진하여 향버섯(향이)라고도 부릅니다. 식용버섯이며 활엽수림에서 군생하는 버섯으로 칼로리는 100g당 40kcal정도 입니다. 능이버섯을 구매할때는 갓 색깔이 연갈색이고 고르게 퍼져 있는 것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능이버섯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식이섬유, 무기질, 비타민B2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양한 효능을 가지는데요. 단백질 분해 효능이 있어 소화불량에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공기 좋은 산속에서 3년에 한번 정도만 채취가 가능하기에 매우 귀한 버섯으로 취급됩니다. 능이버섯 효능, 효과 1. 항암 효과 능이버섯에는 렌티안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기때문.. 2020. 7. 30.
함초 효능, 효과, 부작용 함초(퉁퉁마디) 효능, 효과, 부작용 함초란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명아주과 한해살이풀로 함초의 함은 짠맛을 뜻하는 말로 바닷물의 소금을 흡수하며 자라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었습니다. 그 외 바닷물과 갯벌의 성분들을 섭취하여 자라며 열량은 100g당 95kcal이고 제철은 9월부터 10월 사이입니다. 고혈압, 당뇨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나라 서남 해안 염전 주변 또는 주변의 짠 토지에서 많이 자랍니다. 함초를 고를때에는 줄기부분에 마디가 많고 잎이 통통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퉁퉁마디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갯벌의 산삼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으며 한방에서 쓰는 약명이 함초입니다. 외국에서는 요리의 재료로도 활용되며 우리나라에서는 각종 요리와 약용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근래 우리나라.. 2020. 7. 29.
곤드레 효능, 효과, 부작용 고려엉겅퀴(곤드레) 효능, 효과, 부작용 보통 곤드레라고 불리는 고려엉겅퀴는 생각보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식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정선의 곤드레밥입니다.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 여러해살이풀인 곤드레나물은 5월부터 6월 사이가 제철이며 강원도에서는 최고로 치는 나물 중 하나입니다. 구멍이, 고려가시나물, 곤드레나물, 도깨비엉겅퀴, 고려엉겅퀴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산과 들판에서 자생하며 우리나라 어디에서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옛날에 먹을 것이 귀할때 구황작물로 이용되기도 하였으며 현재는 건강식품으로 많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곤드레나물은 정선과 평창의 특산물이며 나물, 국, 탕, 밥, 무침, 튀김, 볶음, 차 등으로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습니다. 영양성분으로는 식물성 단백질, 필수 지방산, 칼슘.. 2020. 7.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