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25

몰로키아(멜로키아)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몰로키아(멜로키아)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몰로키아 또는 멜로키아라고 불리는 이 식물은 이집트 원산으로 잎 부분을 채소로 활용하여 식용하며 시금치와 맛이 비슷합니다. 차, 소스, 스프 등에 많이 활용되며 모로헤이야, 몰로키야, 멜로키아, 몰로키아, 날타주트, 주스말로우, 토사주트라고도 불립니다. 몰로키아는 속씨식물 아욱목 장구밥나무아과 식물이며 이집트 원산이지만 아시아, 인도 등지에서도 자생하며 브라질, 중동, 방글라데시, 중국, 카리브해, 인도, 일본 등지에서 재배됩니다. 몰로키아는 이집트와 중동지역의 요리에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며 나라에 따라 샐러드, 카레, 스프, 향료 등 다양하게 방식으로 사용됩니다. 몰로키아에는 식이섬유, 칼륨, 철, 칼슘, 마그네슘, 인, 셀레늄, 비타민C, 비타민E, 비.. 2020. 8. 25.
대추야자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대추야자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세상에서 가장 단 열매인 대추야자는 생김새가 대추와 비슷하지만 대추와는 다른 것으로 대추야자는 야자나무과 상록교목의 열매지만 대추는 갈매나무과 낙엽교목의 열매입니다. 대추야자는 서부아시아와 북아프리카가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대추야자나무가 자라지 않아 접하기 힘든 과일입니다. 대추야자는 수천 년 동안 중동 사람들의 주식으로 사용되어온 음식으로 이슬람교도는 대추야자나 대추야자를 신성시하고 있으며 라마단의 종교적 단식기간 중에도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입니다. 대추야자는 당분이 60~70%로 식이섬유와 철분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과일이며 스무디, 주스, 케이크, 쿠키 등에 천연 감미료로 사용.. 2020. 8. 24.
두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두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두부는 밭에 나는 소고기라고 불리는 콩으로 만든 음식으로 콩을 물에 담가두었다가 간 후 응고제를 넣어 굳힌 것을 말합니다. 콩 요리중 가장 대중적인 음식으로 두부는 중화요리 등 세계적인 요리의 재료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100g당 84kcal로 두부는 칼로리가 낮은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사람에게 좋으며 지방은 적지만 단백질은 풍부합니다. 또한, 나트륨 함량이 매우 낮고 콜레스테롤도 거의 없으며 비타민C, 티아민, 리보플라빈, 판토텐산, 나이아신, 비타민B6, 철분, 아연, 마그네슘, 구리, 인, 칼슘, 칼륨은 풍부합니다. 옛날부터 단백질이 풍부하여 고기를 먹지 못하는 승려나 채식주의자들이 가장 즐겨먹는 식품이었습니다. 두부는 콩의 부산물로 미네랄, 사포닌, 이소플라본.. 2020. 8. 23.
정향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정향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정향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지만 특히 아시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인기 향신료입니다. 정향은 정향나무과 정향의 꽃봉오리로 채취한 꽃을 건조시킨것 입니다. 정향나무는 열대나 아열대 환경에서 자라는 상록식물로 맛은 달콤한 맛을 내며 향은 자극적인 편입니다. 정향은 인도와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향신료로써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의 치료약으로도 사용되어 왔습니다. 정향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식이섬유, 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비타민E, 엽산, 나이아신, 인, 철, 아연, 비타민C, 티아민, 리보플라빈, 비타민A, 비타민K, 항산화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정향은 이러한 영양소들로 인해 항산화작용, 간보호작용, 항균작용, 항염증작용, 소화 개선, .. 2020. 8.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