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563

범계역 곱창 맛집 천사곱창 방문 후기 범계역에 있는 천사곱창에 다녀왔습니다. 신서유기를 보는데 스프링캠프에서 곱창구이를 너무 맛있게 먹길래 급 땡겨서 방문하게 됐습니다. 위치는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대로223번길 19 1층 천사곱창입니다. 영업은 4시부터 시작인데 저희는 6시쯤 방문을 했는데요. 이미 자리가 만석이라 대기를 걸어놓고 15분정도 기다렸네요. 여자친구가 다음주에 먹자고 하는걸 제가 조르고졸라서 이번주에 먹게 되었습니다. 너무 먹고 싶었거든요..ㅠㅠㅋㅋ 자리가 한자리 났는데 야외 자리에 났습니다. 그날은 비도 왔다안왔다하고 그래서 날씨가 좀 쌀쌀했는데요. 다행히 전기담요를 주시더라구요. 밑반찬은 부추, 샐러드, 양파장아찌, 한우육회가 있는데요. 한우육회는 맛뵈기로 주는것같은데 저기 종지그릇에 줍니다. 조금씩 아껴먹어서 그런지 .. 2021. 5. 31.
민어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여름철 보양식 민어는 민어과의 바다생선으로 성장하면 1m 넘는 크기를 가집니다. 찜, 구이, 국으로 많이 요리에 해먹으며 홍치, 불등거리, 개우치, 가리, 보굴치, 어스래기, 상민어라는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우리나라 남해와 서해에 서식하며 그 외 남중국해, 일본 서남부에도 서식하고 있습니다. 제철은 8월 여름이며 열량은 100g당 104kcal정도 입니다. 민어 효능 1. 기력 회복 민어에는 단백질, 비타민A, 비타민B, 불포화지방산, 칼륨, 인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여름철 지친 심신에 기력을 북돋아주고 피로를 해소해줍니다. 2. 피부 미용 민어에 함유된 콘드로이친과 젤라틴 성분이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며 주름을 예방해줍니다. 3. 다이어트 민어는 지방 함량과 열량이 낮고 단백질.. 2021. 5. 31.
조기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조기는 민어과 바다생선으로 참조기, 수조기, 보구치, 부세, 흑조기 등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제사상에 올라가거나 특별한 날에 먹는 음식으로 현재까지도 굉장히 인기있는 생선입니다. 저도 다른 생선은 많이 잘안먹는데 조기구이는 나름 좋아하는 편입니다. 열량은 100g당 138kcal이며 제철은 9월부터 2월까지입니다. 국산조기와 수입산 조기를 구분하는 방법으로는 배 부분 색깔을 보면 되는데 수입산은 배가 흰색인데 비해 국내산은 배가 황색입니다. 우리나라 서남해와 중국해, 대만 연해, 일본해에 많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조기 효능 1. 피로 해소 조기의 이름은 도울조, 기운기라고 해서 기운을 북돋아 준다는 뜻에서 붙여졌는데요. 조기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기력을 북돋고 피로를 해.. 2021. 5. 31.
서대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가자미와 생김새가 비슷한 서대는 가자미목 서대아목에 속하는 물고기의 총칭으로 서대기라고도 불립니다. 제철은 9월과 10월 사이이며 열량은 100g당 95kcal로 낮은편에 속합니다. 서대는 찌개, 국, 탕, 조림의 재료로도 쓰이며 구워 먹기도하고 말려서 건어물로 먹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 분포하며 정확한 명칭은 참서대입니다. 서대 효능 1. 혈압 조절 서대에는 칼륨과 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저하시키는데 좋습니다. 2. 다이어트 서대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은 생선입니다. 3. 뼈 건강 개선 서대에는 칼슘, 칼륨,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하고 골다공증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노화 예방 서대에 함유된 비타민E와 회분 성분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켜.. 2021. 5.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