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스파이더맨의 모든것(신상 정보, 능력, 영화 줄거리, 개봉일 등)

by 한ssi 2019. 5. 4.
반응형

스파이더맨의 모든것(신상정보, 능력, 영화 줄거리 등)







스파이더맨 신상 정보


마블 코믹스 대표 인기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최초 등장한 작품은 1962년 8월 발간된 Amazing Fantasy #15이며 캐릭터를 만든 사람은 스탠리와 스티브 딧코입니다. 풀네임은 피터 벤자민 파커이며 보통 피터 파커로 불립니다. 출간 당시 나이는 15세이었으나 현재나이는 28살입니다. 국적은 미국입니다. 삼촌 벤 파커, 숙모 메이 파커와 함께 살고 있다가 삼촌이 돌아가신 후 숙모와 살고 있습니다. 키는 177cm, 몸무게 75kg이며 능력은 초인적인 힘과 스파이더 센스, 벽에 붙는 능력, 뛰어난 두뇌 정도가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능력





1. 엄청난 힘 : 15톤 정도는 들어올리는 근력, 쪼개지는 유람선을 붙잡아 부서지는 것을 막는다던가 탈선한 기차를 멈춰 세우는 등

2. 스파이더 센스 : 스파이더맨의 제 6감이라고 불립니다. 위험이 닥치는 것을 미리 감지하여 위기에 대처할 수 있습니다.

3. 접착 능력 : 거미처럼 벽을 자유자재로 타고 오를 수 있습니다.





4. 뛰어난 반사 신경 : 총알을 피할 수 있습니다. 거리만 조금 있다면 총알을 잡는 것도 가능합니다.

5. 천재적인 두뇌 : 자기 집 지하실에서 없는 돈으로 혼자 웹슈터(거미줄 쏘는 기계)를 만들었으며, 전략 전술면에서 상당히 뛰어난 면모를 보입니다.

위와 같이 어벤져스 들 중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능력을 가진 인물이지만 어리고 경험이 많지 않아 자기보다 약한 상대에게도 당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MCU 스파이더맨 영화 줄거리


- 스파이더맨 홈커밍(스포 포함)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피터 파커는 이후 어벤져스에 들어가고 싶어 매일 자신이 한 영웅 활동을 토니 스타크에게 보고합니다. 

하지만 토니는 아직 피터 파커가 준비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여 큰 관심이 없습니다. 

한편 외계 물질을 이용하여 제작한 무기를 사고 파는 일당을 발견하여 피터 파커는 그들을 추적하고 여객선에서 한판 붙으면서 악당들이 여객선을 반으로 쪼개 버립니다. 



이에 여객선은 침몰할 뻔하지만 스파이더맨의 임기응변과 아이언맨의 도움으로 여객선이 침몰하는 것을 막습니다. 

사실 무기 밀거래를 하는 이 악당들의 대장은 스파이더맨이 좋아하는 여자친구의 아버지였습니다. 

아이언맨은 자꾸 스파이더맨이 실수하고 문제를 일으키자 스파이더맨 슈트를 다시 뺏어 버립니다. 

슈트를 잃었지만 스파이더맨은 열심히 싸워 좋아하는 벌쳐를 쓰러뜨리고 감옥에 보냅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아이언맨은 스파이더맨을 정식 어벤져스로 팀에 합류시키려 하지만 스파이더맨은 아이언맨의 테스트인줄 알고 거절합니다.





-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일상으로 복귀한 피터파커가 친구들과 유럽 여행을 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그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봉 예정일은 원래 2019년 7월 5일 예정이었으나 3일 앞당겨져 2019년 7월 2일로 정해졌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