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의 모든 것(능력, 파워, 신상 정보, 영화 줄거리 등)

by 한ssi 2019. 5. 5.
반응형

닥터스트레인지 캐릭터 정보




닥터 스트레인지는 마블 코믹스에 출현하는 캐릭터입니다.

캐릭터를 만든 사람은 스티브 딧코이며 최초로 등장한 작품은 1963년 7월 출간된 Starange Tales #110입니다.

본명은 스티븐 빈센트 스트레인지이며 영웅명은 닥터 스트레인지입니다.




국적은 미국이며 키는 191cm, 몸무게는 82kg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여동생이 있습니다.

마블 세계관에 존재하는 마법사 중 최고이며 소서러 슈프림으로 우주의 균형을 유지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능력은 비행, 유체 이탈, 예지력, 마법, 시공간 초월 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닥터스트레인지 능력, 파워




1. 신적인 존재들의 힘을 빌려 쓸 수 있음

2. 유체이탈

3. 텔레파시

4. 최면술





5. 예지력 : 미래를 볼 수 있으나 완벽히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6. 마블 최고의 마법사 : 소서러 슈프림으로 우주 최고의 마법사로 모든 마법에 통달하였습니다.

7. 불로불사 : 에이션트원의 힘을 물려받아 불로불사가 되었습니다.

8. 비행 능력 : 닥터스트레인지의 망토를 통해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9. 시공간 조작 능력 : 원하는 대로 시간을 돌릴 수 있으며 공간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MCU 닥터스트레인지 영화 줄거리




뛰어난 실력을 가진 외과 의사였던 닥터스트레인지는 운전 도중 한눈을 팔다가 사고를 당합니다. 

사고로 손을 다친 그는 수전증으로 인해 의사로서의 수명은 끝나게 됩니다. 

절망에 빠져 나날을 보내던 그는 어느날 치료가 불가능한 부상을 입었던 척추 골절 환자가 멀쩡해졌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멀쩡해진 사람을 찾아간 닥터 스트레인지는 자신에게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고 그는 카마르 타지란 곳에 가보라고 합니다. 

스트레인지는 네팔의 카트만두로 가고 그곳에서 에인션트 원을 만나게 됩니다. 





에인션트 원은 스트레인지를 유체이탈 시켜 멀티버스를 여행하게 해주고 신세계를 경험한 스트레인지는 가르침을 청합니다. 

이렇게 마법을 배운 닥터 스트레인지는 에인션트원을 배신한 제자 캐실리우스 일당과 싸우게 됩니다. 

캐실리우스 일당은 다크디멘션을 지구에 강림하게 만들고 닥터스트레인지는 이것을 막고자 도르마무와 거래를 하려고 하는데 싸워서는 이길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아가모토의 눈을 이용해 도르마무와 자기 자신을 일정 시간 속에 가둬 버립니다. 

도르마무는 계속해서 닥터 스트레인지를 죽이지만 살아 돌아와 거래를 하자고 하는 닥터스트레인지에게 질려 추종자들을 데리고 지구를 떠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