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충남 청양 칠갑산 등산 후기(위치, 코스, 소요 시간)

by 한ssi 2019. 6. 24.

주말에 충남 청양에 있는 칠갑산에 다녀왔다.

칠갑산 노래로 유명한 칠갑산

산 높이는 561m이다.

위치는 이곳!!

집에서 출발하여 도착하니 점심 시간이어서 아래있는 음식점에서 청국장과 산채비빔밥을 먹고 올라갔다.

음식점들이 있는 곳에서 차를 타고 쭉 올라가다보면 아래와 같은 주차장이 보인다.

이곳에 주차를 하고 올라가면 된다.

토요일이었는데 차가 거의 없었고 한가했다.

등산로 입구에 장곡사라는 절이 있는데 천년이 된 사찰이라고 한다.

장곡사에 대한 설명과 함께 등산 안내도가 있다.

등산코스들이 상세하게 나와있는데

출렁다리 0.4km

도림로 2.5km 2시간

코스이다.

우리는 사찰로를 통해서 등산했는데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됐다.

등산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아서 아이들도 충분히 함께 할 수 있을 정도이다.

등산로 초입.

왼쪽에 보이는게 장곡사이다.

등산로 초입이 참 이쁘다.

잘꾸며놓아서 어떻게 찍어도 이쁘게 잘 나온다.

올라가는 길 곳곳에 이렇게 정상까지의 거리와 방향을 표시해 놓은 표지판이 잘 돠어 있다.

정상까지 찾아가는 길이 어렵지 않았다.

올라가다보면 거북바위가 있다.

영험한 바위라고 해서 소원을 빌면 좋은 일이 있다고 하여 우리도 소원을 빌고 지나갔다.

연인 소나무도 있었는데 소나무가 꽈배기처럼 꼬여서 올라가 있다.

가운데 꽈배기처럼 꼬여서 올라간 나무가 연인 소나무 이다.

모양이 참 신기했다.

정상 바로 직전에 아흔아홉골이라는 장소가 있다.

아흔아홉개의 계곡이 있다는 소리같은데 내가 간날은 안개가 끼어서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았다.

경치가 참 멋있었는데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이곳이 정상보다 보이는 풍경이 좋았다.

올라가는 산에 한군데씩 이렇게 나리꽃이 피어있다.

한송이만 저렇게 덩그러니 피어 있어서 눈에 확 띄었다.

드디어 정상 도착!!

올라가는데는 대략 1시간 40분정도 소요되었다.

정상에는 칠갑산이라는 비석과 함께 칠갑산의 유래가 적혀있다.

충남의 알프스로 불린다고 한다.

칠갑산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

정상 사면에 다 나무들이 높게 자라있어서 사실 전망이 잘 보이지 않는다.

가운데 높은 정자라도 하나 세워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찰로 코스는 경사가 엄청 많지도 않고 가볍게 등산하기 좋은 듯 하다.

칠갑산 등반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