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홍영, 카스테라 홍감자 효능 및 부작용 및 주의사항

by 한ssi 2021. 6. 17.
반응형

고구마색깔이 나는 홍감자는 껍질까지 섭취가 가능한 감자로 껍질에 폴리페놀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껍질은 빨갛고 속은 노란데요. 일반 감자에 비해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쪄먹으면 맛이 더 좋은 편에 속합니다.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식감때문에 카스테라 감자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는데요.

 

맛과 식감만 좋은게 아니라 영양소도 일반 감자에 비해 풍부하여 솔라닌 독소가 거의 존재하지 않아 생으로 먹는 것도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영, 홍감자 효능

 

1. 피로회복

홍감자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면역력 강화

홍감자에는 안토시아닌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3. 시력보호

홍감자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시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4. 항암, 항염, 항산화 효능

홍감자에 함유된 천연 생리활성 물질들은 항염, 항암 작용을하여 암예방,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혈관건강

홍감자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하고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관 건강에 기여합니다.

 

 

6. 상처 회복

홍감자에는 아연, 구리, 무기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7. 피부 건강

홍감자는 포도당, 과당, 안토시아닌,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전반적인 피부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8. 붓기 제거

홍감자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을 도움으로써 붓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홍영, 홍감자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식이섬유와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너무 과하게 섭취할 경우 복통, 설사 또는 신장에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2. 홍감자는 갈산이 풍부하여 빈혈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루 5개 이하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