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양고기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by 한ssi 2023. 11.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건강백과입니다.

 

오늘은 양고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고기는 양의 고기를 말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육류입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단백질이 풍부하여 여러 효능을 지니는데요.

 

아래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

 

 

 

양고기 효능, 효과

 

1. 빈혈 예방

양고기에 들어있는 철분은 철분 결핍으로 인한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양고기에 들어있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기초대사량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혈관 건강

양고기는 다른 고기들에 비해서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심혈관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4. 운동 능력 강화

양고기는 근육 기능을 높이고 피로감을 줄여주며 운동능력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5. 면역력 강화

양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필수아미노산과 아연, 철분 등의 물질은 신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피로 회복

양고기는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단백질, 비타민B1, 비타민B2, 철분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를 회복하고 기운과 정력을 보강해줍니다.

 

7. 근육량 유지

양고기는 다량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여러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8. 뼈 건강 증진

양고기에 들어있는 카르니틴 성분은 뼈를 튼트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며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양고기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양고기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평소 열이 많은 사람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양고기를 너무 다량 섭취할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 상승으로 심혈관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