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백종원 불맛 짬뽕라면 만드는 방법, 레시피 정리

by 한ssi 2019. 8. 22.
반응형

백종원 불맛 짬뽕라면 만드는 법, 레시피


이번에 유튜브채널에서 백종원씨가 만든 불맛짬뽕라면을 따라해보았습니다.


솔직히 만들어 먹어본 결과 제가 잘못 따라한 것일 수도 있는데 불맛이 나긴하는데 짬뽕과는 맛이 좀 달라서 그냥 불맛나는 라면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쨋든 맛은 있으니 그냥 라면은 먹기 싫고 불맛이 가미된 중화요리풍의 라면이 먹고 싶다 하시는 분은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비물(1인분 기준)

대파 1/2개

양파 1/2개(기호에 따라 더 추가해도 됩니다.)

대패삼겹살 5개

양배추 1/3개

식용유 2큰술

고추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라면 1개

물 500ml



먼저 후라이팬에 식용유 2큰술을 넣고 대파 1/2개, 양파 1/2개, 양배추 1/3개를 볶습니다.


적당히 익으면 대패삼겹살을 집어 넣어줍니다.



저는 양배추와 대패삼겹살이 없어서 대용으로 콩나물과 삼겹살을 사용했습니다.


불맛을 내는 주요재료는 파와 양파이기 때문에 양배추는 있어도 되고 없어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양파가 약간 탔나? 싶을 정도로 볶아줍니다.


양파고 누렇게 익으면 그만 볶고 아래 사진과 같이 고춧가루 1큰술과 간장 1큰술, 라면의 야채스프를 투하해줍니다.




잘섞이도록 저어주면서 2분가량 더 볶습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물 500ml를 부은 뒤 라면스프 1개를 탈탈 털어넣어 줍니다.




그럼 이렇게 짬뽕 비스무리한 비주얼이 나옵니다.





이제 마무리로 라면을 넣고 익히시면 됩니다.


저는 너구*를 넣고 끓였는데 너구*가 없으신 분들은 다른 라면을 사용해도 무방하나 라면스프맛이 너무 강렬한 라면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 하네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솔직히 불맛은 나기 때문에 해물을 넣고 끓이면 진짜 짬뽕맛이 나지 않을까해서 다음번에는 해물을 사다가 넣고 시도해 볼 생각입니다.



해물을 사용했을 때 짬뽕맛이 나면 다시 해물짬뽕라면으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불맛짬뽕라면 만드는법, 레시피 정리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