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한관종 증상과 치료 및 원인

by 한ssi 2019. 8. 31.
반응형

한관종 증상과 치료 및 원인



저는 대학교때쯤부터 눈밑에 오돌토돌하니 좁쌀같은 것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렸을때 짠 여드름 흉터인줄 알고 그대로 두고 살았는데 나중에 피부과에 방문할 일이 있어 방문했다가 한관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관종은 한관이라는 땀이 나오는 통로의 조직 증식으로 발생한다고하는데 손쉽게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외모에 신경쓸 나이도 지났고 가격도 가격인지라 치료는 하지 않았습니다.

전체 제거하는데 30만원정도 든다고 하더군요.

또 한동안 치료받으러 계속 다니는 것도 귀찮고 해서 방치해두고 있는데 치료가 필요하신 분들은 요즘은 쉽게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피부과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는 한관종의 정의, 원인, 치료 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관종이란?




한관종이란 보통 눈과 이마 주변에 오돌토돌하게 구진형태로 올라오는 것을 말합니다. 

양성 종양이며 대개 서양인보다는 동양인에게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눈밑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눈밑물사마귀라고도 불리우며 땀샘에 종양이 발생하여 생긴 질환으로 뿌리가 깊기 때문에 짜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요즘은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통해 제거할 수 있으며 보통 여러차례 나누어 시술을 받는데 제거를 해도 재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관종이 있다고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시술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예방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한관종 증상



통증과 같은 증상은 전혀 없으며 보통 눈 주변에 오돌토돌한 좁쌀만한 사마귀형태의 구진들이 올라오게 됩니다. 

구진의 형태는 크기 2~3mm정도 되며 색깔은 피부색 또는 노란색, 붉은색입니다.

한관종의 경우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 시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관종 원인



한관종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한관종 발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1. 유전

2. 호르몬

3. 땀이 나오는 통로(한관) 부위에서의 조직 증식

4. 가족력






한관종 치료



CO2레이저 시술, 아그네스 시술이 있으며 치료를 위해서는 2~3개월의 간격을 두고 여러차례 치료를 실시해야합니다. 

시술 전 마취 크림을 통한 피부마취를 실시하며 보통 10~20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