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 충혈 시 해결 방법, 충혈된 눈 가라앉히는 법

by 한ssi 2023.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 건강 백과입니다.

 

저는 눈이 조금 약한 편인지 조금만 피곤하거나 렌즈를 사용하거나 하면 금방 충혈되곤 하는데요.

 

오늘은 눈이 충혈되었을 경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충혈된 눈 푸는 방법

 

1. 아연 성분이 풍부한 음식 섭취

아연성분이 부족할 경우 눈이 충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굴, 육류, 새우, 게 등 아연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알러지 관리

알러지로 인해 눈이 충혈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도 알러지가 있어서 갑자기 날이 추워지거나 먼지가 많은 환경에 가면 눈이 간지러우면서 매우 빨갛게 충혈됩니다.

이럴때는 약국에서 항히스타민제를 구입하여 먹으면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3. 금주

술을 많이 먹을 경우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은 눈을 쉽게 건조하게 만들고 영양부족을 일으켜 눈이 쉽게 충혈되게 만듭니다.

 

4. 스마트폰 사용 줄이기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우리는 눈을 자주 깜빡이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눈을 쉽게 건조하게 만들고 눈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에는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가져주고 화면 밝기를 낮게 하며 최대한 눈과 멀리 떨어뜨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5. 차가운물로 마사지 하기

차가운물을 눈두덩이에 뿌려 시원하게 해주는 것은 충혈된 눈과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6. 결명자차 마시기

눈이 평소에 자주 충혈되고 침침한 사람은 결명자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명자차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7. 금연하기

담배연기는 눈을 충혈시키고 각종 안구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눈이 자주 충혈되는 사람은 본인과 주변 사람들을 위해서 금연하는 것이 좋습니다.

8. 비타민A가 들어있는 음식 섭취

비타민A는 눈에 좋은 영양소로 유명하죠.

비타민A가 많은 음식으로는 어유, 동물간, 달걀, 당근, 옥수수, 사과, 육류, 굴, 게, 견과류 등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9. 수면시간을 충분하게 갖기

수면이 부족하면 눈이 충혈되는 경우도 많은데요.

수면은 인체가 회복하는 시간으로 이러한 회복시간이 충분하지 못하면 안구 충혈, 안구 건조 등 다양한 이상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