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톡스 효과, 효능, 보톡스 부작용, 주의사항

by 한ssi 2023. 3. 17.
반응형

보톡스는 성형외과에서 많이 쓰는 화학약품의 일종으로 정식명칭은 보툴리눔 톡신입니다.

 

보톡스는 보툴리누스균에서 추출한 생물학적 독성 단백질을 말하며 성형외과에서는 비교적 독성이 약한 A형이 사용됩니다.

 

보톡스는 근육을 일부 마비시키거나 비대해진 근육을 줄이고 주름살을 펴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반응형

 

 

 

 

보톡스 효과

 

1. 주름살 제거

근육을 이완시켜 주름을 펴는데 효과가 있으며 성형외과에서는 입가, 미간, 이마, 눈 등의 주름을 펴는데 사용합니다.

보톡스 효과는 보통 4~6개월 가량 유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종아리 알 제거

종아리 알통이 심할경우 보톡스를 이용하여 근육을 수축시킴으로써 예쁜 종아리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3. 사각턱 제거

과하게 턱근육이 발달되어 사각턱이 된 경우 보톡스를 통해서 턱선을 어느정도 갸름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들이 대표적으로 보톡스를 사용하는 경우이며 그 외 의료용으로도 사용됩니다.

다음은 보톡스를 사용함으로써 생길 수 있는 부작용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톡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사람에 따라 구토, 피로감, 현기증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조금 과한 양을 투약받을 경우 움직임이나 표정이 어색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회복됩니다.

 

3. 사람마다 근육량에 차이가 있으므로 보톡스 시술은 꼭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습니다.

 

4. 멍, 통증, 붓기, 염증, 안면마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과 같은 증상이 발생할 경우 지체없이 병원에 방문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