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춘곤증에 좋은 차와 극복 방법, 원인, 증상

by 한ssi 2020. 4. 6.
반응형

춘곤증에 좋은 차와 극복 방법, 원인, 증상



봄이면 찾아오는 춘곤증.

춘곤증의 사전적 정의는 '봄철 피로를 특징으로 하는 신체의 일시적인 환경부적응증'입니다.

춘곤증은 보통 1주에서 4주 정도 지속되는데 4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춘곤증 증상이 있다면 다른 질환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춘곤증 증상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충분히 잠을 잤음에도 불구하고 오후가 되면 졸림

2. 피로감, 눈의 피로

3. 두통, 집중력 저하

4. 권태감, 무기력, 나른함

5. 식욕 저하





춘곤증 원인



춘곤증 원인으로 명확하게 밝혀진것은 않았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1. 겨울에서 봄으로 계절이 변할때 신체가 봄의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기간이 필요한데 이 기간동안에는 피로감을 쉽게 느낌

2. 겨울이 끝나고 봄이 되면서 낮은 길어지고 밤은 짧아져 활동시간은 늘어난반면 수면시간은 감소하여 피로를 더 느낌

3. 환경의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

4. 봄이 되면서 촉진된 신진대사에 비해 부족한 영양분






춘곤증 극복 방법



1. 아침을 꼭 챙겨먹고 점심식사를 많이 먹지 않습니다.

2. 음주와 흡연을 자제합니다. 음주, 흡연 시 몸이 더 피로해져 춘곤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3.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등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해줍니다.

4. 스트레칭,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통해 신체의 긴장을 이완시켜줍니다.

5.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기상하는 등 규칙적인 생활을 합니다.




춘곤증에 좋은 차



1. 오미자차

오미자차에는 춘곤증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졸음을 쫒아주고 정신을 맑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녹차

녹차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머리를 맑게 해주어 춘곤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3. 구기자차

구기자차에는 비타민과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4. 생강차

생강차는 피로를 회복시키고 기력을 북돋아주는 효능이 있어 춘곤증을 이겨내는데 좋습니다.


5. 쑥차

쑥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과 비타민, 무기질이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줌으로써 춘곤증 극복에 도움이 됩니다. 


6. 매실차

매실차에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은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성분인데요. 이 외에도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주는 효능도 있어 춘곤증 예방에 좋은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로즈마리 차

로즈마리는 집중력을 높여주고 머리를 맑게해주어 춘곤증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8. 대추차

대추차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피로를 회복시켜 춘곤증 증상 완화에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