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L-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by 한ssi 2019. 1. 21.
반응형

L-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L-아르기닌은,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 여러 아미노산중 하나입니다.
다른 아미노산과 마찬가지로 L-아르기닌은 단백질을 생산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는 이 단백질을 사용하여 근육을 단련하며 조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L-아르기닌은 무엇일까?
L-아르기닌은 계란, 생선, 살코기 등에서 추출됩니다.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축하며 혈액에 일산화질소를 방출합니다.
산화질소는 혈류 속의 혈관을 넓히는 기능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환경에서는, 사람의 몸은 자연스럽게 L-아르기닌을 생성합니다. 또한, 일반적인 식사에서도 L-아르기닌이 추가로 섭취됩니다.
살코기, 물고기, 유제품, 계란은 모두 L-아르기닌을 포함하고 있어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L-아르기닌을 영양제로 섭취하는 사람들이 최근 많아지고 있는데 이때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L-아르기닌은 적정량을 섭취할 시 안전하다고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 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양제는 섭취하기 전에 현재 나의 몸상태나 복용중인 타 약물과의 상호작용을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L-아르기닌의 이점
아르기닌은 두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먼저 일산화질소로 바뀌어 몸이 단백질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심장의 건강이나 가슴의 통증, 근육 단련, 상처의 수복, 남성 생식 능력의 향상까지 다양한 잠재적 효능이 있습니다.
L-아르기닌이 여러가지 효능이 있다는 주장이 있지만 그 모든 효과들이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입증된 것은 아닙니다.

 


L-아르기닌의 이점
1. 고혈압을 저하시켜줌 
2. 발기기능장애 치료에 도움이 됨
3. 소화관에 염증을 완화 시켜줌
4. 당뇨병 환자의 혈당을 통제해줌 

추가로 L-아르기닌은 다른 문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혈류를 개선시켜줌
2. 상처를 치료해줌
3. 불안감을 감소 시켜줌 
4. 화상을 치료해줌

5. 울혈성 심부전 환자의 신장 기능을 개선해줌 

6. 운동 능력을 높여줌

L-아르기닌을 섭취하려고 하시는 분은 사용 전에 의사와 효능이나 부작용에 대해 충분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L-아르기닌의 부작용
특정 사람들에 있어서, L-아르기닌을 보조 식품으로서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주의해야 부작용들로 아래와 같은 증상 발생 시 즉시 복용을 멈추시길 바랍니다.
1. 통풍
2. 복통
3. 기도 염증
4. 설사
5. 저혈압
6. 혈액 이상
7. 알레르기
8. 천식의 악화

L-아르기닌 복용 시 부작용을 초래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여러 연구 결과  과도한 양이 아닌 소량 섭취 시 위험하지 않다고 합니다. 

영양제를 선택할 시 에는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으로 보조식품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지만 L-아르기닌을 먹기 전에는 의사나 영양사와 충분히 상담한 뒤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에서 L-아르기닌 얻는 방법
식사로 L-아르기닌을 섭취시 과잉섭취 할 일이 적기 때문에 아르기닌 과잉 섭취시 발생하는 부작용들을 피할 수 있습니다.

- 렌틸콩, 땅콩, 호박씨, 콩

L-아르기닌에 가장 좋은 것은 단백질이 많은 식품이다. 돼지고기, 닭고기, 칠면조, 돼지고기, 유제품 등 동물성 단백질도 좋지만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음식을 소개하자면 렌틸콩, 땅콩, 호박씨, 콩 등이 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로바이러스의 증상과 치료  (0) 2019.01.23
뇌졸중과 심근경색  (0) 2019.01.22
마카(maca)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21
비타민D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18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