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카(maca)의 효능과 부작용

by 한ssi 2019. 1. 21.
반응형

마카의 효능과 부작용



마카(분말캡슐)는 영양 보조 식품입니다. ‘페루의 산삼’으로도 알려진 이 식물은 안데스산맥의 고지대에서 자라나는 뿌리 식물로 미네랄아미노산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마카란?
마카는 십자화과 두해살이 풀입니다이 식물은 브로콜리무와 같은 식물들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마카의 뿌리는 중요한 성분이 모두 존재하는 장소입니다.
건강과 피트니스에 관심이 많다면 아마 마카에 대해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 입니다마카에는  운동 능력, 자양강장, 스테미나 향상, 무기력증 완화, 스트레스완화, 뇌기능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파우더의 이점
위에서 마카가 무엇인지를 간략하게 설명했므로, 식사 중간 중간 영양 보조제로 마카를 섭취했을 경우의 이점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체력, 스테미나 증강
운동선수나 보디빌더들은 에너지와 스태미나 증강을 위해 마카 파우더를 섭취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근육의 양이나 체력운동 능력의 향상 등 트레이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호르몬 조절
마카의 화학 성분은 내분비계 기능과 생식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스트레스 증상으로부터 보호
마카는 스트레스의 물리적감정적 손상으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 예민하신 분은 마카를 복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무기력증 개선
애정생활에 좀 더 활기를 불어넣고 싶으세요그렇다면 마카가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마카 뿌리는 번식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원전 3800년 전부터 페루인들은 소와, 인간 모두의 번식력을 높이기 위하여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5. 정서 안정
마카는 불안우울증, 무기력증 경도에서 중간 정도의 증상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오스트레일리아에서 행해진 연구에 따르면 여성 그룹에게 12주동안 마카를 복용시킨 결과 불안우울증, 무기력의 증상이 현저하게 낮아졌다고 합니다.
6. 뇌기능을 개선
예로부터 페루 사람들은, 출산을 하게 되면 아이의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카를 사용해 왔습니다최근의 연구에서도마카는 인지 기능의 저하, 나이가 듦으로써 수반돠는 뇌기능의 장해파킨슨이나 알츠하이머 등의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카파우더의 잠재적인 부작용
마카파우더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은 다른 영양제들에 비하여 비교적 낮지만, 사람에 따라 다르므로 부작용을 인지하고 있을 필요는 있습니다.
마카에는 체력 증진, 스테미나 향상 효과가 있으므로 야간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이나 트레이닝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스무디오트밀에너지바/볼 등에 더하여 먹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뇌졸중과 심근경색  (0) 2019.01.22
L-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21
비타민D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18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18
이노시톨의 효능과 부작용  (0) 2019.01.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