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명란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by 한ssi 2021. 12. 1.
반응형

명란은 명태의 알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조선시대부터 먹어왔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저는 생김새가 호감스럽지 못해서 먹어보지는 않았는데 젓갈중에 최고급으로 친다고 합니다.

 

사람들 맛있게 먹는거 보면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언제 시도해볼지는 모르겠습니다.

 

열량은 100g당 113kcal이며 12월과 1월 사이가 제철으로 곧 명란의 철이 다가옵니다.

 

명란에는 특히 비타민E와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명란의 효능에 대하여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명란 효능

 

1. 시력 보호

명란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2. 노화 예방

명란에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3. 피로 회복

명란에 들어있는 비타민B군의 영양소들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기력을 회복시켜줍니다.

 

4. 뇌 기능 개선

명란에 들어있는 DHA성분은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를 발달시키며,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5. 혈관 건강

명란에 들어있는 비타민B2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 독서를 배출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반응형

6. 면역력 강화

명란에 들어있는 비타민과 아연,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7. 피부 건강 개선

명란에 들어있는 비타민E와 리보플라빈 성분은 항산화물질로써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활성산소를제거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명란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명란젓은 소금에 절여진 음식으로 나트륨 함량이 높으므로 평소 혈압이 높은 사람은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명란젓을 고를때에는 색이 너무 붉은것은 색소를 넣었을 수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선홍색을 띄며 살이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