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루꼴라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by 한ssi 2021. 12. 3.
반응형

루꼴라는 이탈리아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 채소로 지중해산 에루카속의 한해살이풀에 속합니다.

 

루콜라, 로켓, 아라굴라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입니다.

 

100g당 16kcal의 굉장히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제철은 따로 없습니다.

 

 

 

루꼴라 효능

 

1. 항산화 효과

루꼴라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산화를 막아주어 면역력 강화,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피부 미용

루꼴라에 함유되어있는 각종 항산화성분들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3. 뼈 건강

루꼴라에는 다량의 칼슘과 칼슘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K가 들어있어 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강화

루꼴라에는 비타민C와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5. 노화 방지

루꼴라에 들어있는 루테인,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과 같은 물질들은 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반응형

6. 안구 건강

루꼴라에 들어있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를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또한, 오메가3지방산이 백내장을 예방해줍니다.

 

7. 정력 강화

루꼴라는 고대에는 최음제로 사용했으며, 정력강화에 도움을 주고 정자활동량을 늘려준다고 합니다.

 

8. 소화불량 해소

루꼴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위장 건강을 증진시켜주고 소화불량을 해소해줍니다.

 

 

 

 

루꼴라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루꼴라에는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신장결석이 있거나 신장이 약한 사람은 루꼴라를 소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