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나나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by 한ssi 2022. 1. 5.
반응형

바나나는 외떡잎식물 생강목 파초과 바나나속에 속하는 식물의 총칭으로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열대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열량은 100g당 93kcal정도입니다.

 

요리용 바나나와 날것으로 먹는 바나나가 있는데 요리용 바나나는 아시아,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지에서 많이 생산되며 날것으로 먹는 바나나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에콰도르, 브라질, 인도 등지에서 많이 생산됩니다.

 

 

 

 

 

 

 

바나나 효능

 

1. 다이어트

바나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쉽게 포만감을 느끼도록 하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2. 항산화 효과

바나나에 함유된 카테킨, 베타카로틴 성본은 항산화물질로써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를 보호해줍니다.

 

3. 혈압 조절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적절하게 조절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소화에 도움

바나나에는 다량의 섬유질이 들어있어 위와 장의 기능을 지원하여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5. 불안감 해소

바나나는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우울감과 불안감을 해소하며 숙면을 취하도록 도와줍니다.

 

6. 심혈관 질환 예방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과 칼륨 성분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압을 적절히 조절해주며 심혈관 건강증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7. 피부 건강 증진

바나나에 들어있는 비타민 A, B6, C, E 성분은 피부건강에 좋은 영양분들로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큰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간혹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으므로 처음 먹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