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요통 예방 방법, 요통 완화

by 한ssi 2023.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상 건강 백과입니다.

 

저는 요즘 아래 허리쪽이 계속해서 아픈 증상이 있는데요.

 

최근에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 누워있는 경우가 많아서 갑자기 이런 증상이 생긴 것 같습니다.

 

오늘은 평소 요통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조금이라도 요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통 증상 완화, 예방법

 

1. 숙면

수면을 충분히 취해주면 엔돌핀이 분비되어 뇌로 전달되는 통증 신호를 감소시킵니다. 또한, 수면은 요통으로 인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2. 의자 착석 자세 교정

평소에 의자에 앉을때 허리를 똑바로 세우고 엉덩이는 깊숙이 넣은 상태로 배에 힘을 주고 앉는게 좋습니다.

3. 짝다리 짚지 않기

서있게 되는 경우에 짝다리를 짚게 되면 처추 정렬이 비뚤어지고 요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4.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항염작용을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5. 허리 숙여 머리감기

쪼그린 상태에서 허리를 굽혀 머리를 감는 행위는 허리에 굉장히 안좋은 자세로 머리를 감을 때는 샤워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되며 따뜻한 물이 몸 전체 근육을 이완시켜주기 때문에 요통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온, 냉찜질 하기

아픈 부위에 냉찜질이나 온찜질을 하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7. 기상 전 스트레칭 하기

기상 후 바로 급하게 몸을 일으키게 되면 요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상 후에는 누운 상태에서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몸을 일으키는 것이 좋습니다.

 

8. 허리 근육 강화

평소 몸이 굳지 않도록 꾸준히 스트레칭과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근육을 강화하면 요통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9. 생활습관 개선

담배는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막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하게 만듭니다. 평소 금연을하고 인스턴트 식품은 먹지 않는 것이 요통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만이 될 경우 척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살이 찌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