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고로쇠 수액, 고로쇠물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by 한ssi 2020. 3. 7.
반응형

고로쇠 수액, 고로쇠물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고로쇠 수액은 쌍떡잎 식물 무환자나무목 단풍나무과 낙엽교목인 고로쇠 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을 말하는 것으로 나무의 1m 높이에 드릴로 구멍을 뚫고 호스를 통해 추출합니다.

고로쇠나무 원산지는 한국이며 현재는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합니다.

2월말과 3월 중순 사이에 보통 수액을 채취하며 지리산 기슭에서 추출한 것이 최상품으로 취급됩니다.

고로쇠라는 이름은 '뼈에 이로운 물'이라는 뜻의 한자어 골리수에서 유래되었으며 신경통, 관절염, 위장병, 폐병 환자들에게 많이 사용됩니다.

고로쇠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 포도당, 자당, 나트륨, 미네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단맛이 나는 특징 때문에 설탕 대신 천연조미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고로쇠물, 고로쇠 수액 효능


1. 골다공증 예방

고로쇠 수액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골밀도와 혈중 칼슘농도를 증가시켜 골다공증 증상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독소 배출

고로쇠 수액은 체내 노폐물이 소변과 땀으로 손쉽게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3. 비뇨기 질환 예방 및 증상 완화

고로쇠 수액은 신장을 강화시키며 소변이 잘 나오도록 돕습니다. 이에 비뇨기 질환 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고로쇠 수액은 신진대사와 면역조절물질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세포의 성장을 지원하여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5. 피부 미용

고로쇠물은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각종 피부트러블 및 잡티를 제거하며 피부보습,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6. 숙취 해소

고로쇠물을 음주 전후에 섭취하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7. 변비 증상 완화

고로쇠물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숙변을 제거해주며 변비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8. 고혈압 개선

고로쇠물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 강하에 도움을 줍니다.

고로쇠물은 실제로 고혈압 치료제인 캡토프릴과 비슷한 수준으로 혈압을 낮춰준다고하네요.


9. 피로 회복 효과

고로쇠물에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칼슘, 포도당, 과당,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누적된 피로를 회복시켜줍니다.


10. 심혈관질환 예방

고로쇠 수액에 함유되어 있는 게르마늄, 셀레늄 성분이 체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제거 배출하여 혈압을 낮추고 혈전 생성을 예방해줍니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고로쇠물, 고로쇠 수액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고로쇠 수액 유통기한은 평균 15일이며 냉장보관이 필수적입니다. 15일이 지난것이거나 고로쇠물에서 불순물 또는 시큼한 냄새가 난다면 즉시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질에 따라 피부트러블, 발진, 가려움 등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경우 즉시 섭취를 멈추고 병원에 방문해야합니다.


3. 고로쇠물에는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의 경우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고로쇠 수액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쇠물 먹는법

1. 물 : 물 대신 매일 먹습니다.

2. 밥 : 밥을 지을 때 물과 1:1 비율로 섞어 넣습니다.

3. 피클 : 고로쇠물, 식초, 설탕을 2:1:1의 비율로 넣은 후 오이, 무 등을 넣어 피클을 만듭니다.

3. 시럽 : 고로쇠물을 냄비에 넣고 40분 가량 계속 저어가며 갈색이 될때까지 끓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