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우렁이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by 한ssi 2021. 6. 10.
반응형

우렁이는 종복족목 논우렁이과의 연체동물로 단백질이 풍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된장찌개에 들어가면 국물이 시원해져 우렁된장국으로 많이 먹으며 그 외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합니다.

 

한자어로 토라, 전라 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며 유기농법이 인기를 끌면서 근래에는 논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제철은 9월과 10월 사이이며 열량은 100g당 73kcal정도입니다.

 

 

 

우렁이 효능

 

1. 빈혈 증상 개선

우렁이 100g에는 철분 일일권장량의 50%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철분은 헤모글로빈 생성을 도와 빈혈 증상 개선 및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부종 제거

우렁이는 이뇨작용을 함으로써 신체 부종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위장 건강 개선

우렁이에 함유된 비타민U는 위에 좋은 비타민으로 위궤양, 십이지궤양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성장 발육

우렁이에 함유된 칼슘과 철분 성분은 골격형성과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우렁이에 함유된 콘드로이틴황산 성분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며 주름을 개선해줍니다.

 

6. 신경통 완화

우렁이는 신경통 증상을 개선하고 에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간 건강 개선

우렁이에 함유된 비타민B1과 미네랄 성분들은 간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 간기능 개선에 기여합니다.

 

8. 골밀도 유지

우렁이에 함유된 콘드로이틴황산 성분은 연골조직 구성성분이며 칼슘이 연골 밖으로 빠져나오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9. 해열 효과

우렁이는 찬성질을 가진 생물로 몸에 열을 내려주고 목마름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0. 정력 증강

우렁이에 함유된 콘드로이틴황산 성분은 남성들의 정력증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렁이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우렁이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차거나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배탈이 잘 나는 사람은 과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특별한 부작용은 없다고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