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대마종자유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by 한ssi 2021. 7. 25.
반응형

대마종자유는 대마의 씨앗인 햄프씨드를 압착시켜 얻은 기름을 말하는것으로 환각성분이 제거된 햄프씨드에서 추출한 것이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환각성분은 없습니다.

 

대마종자유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맛은 잣과 비슷합니다.

 

햄프씨드 오일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대마종자유는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여 건강을 위해 먹는 사람이 많으며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대마종자유 효능

 

1. 암 예방 효과

대마에 함유된 카노비노이드가 엔도카노비노이드를 활성화시켜 신체를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2. 뇌심혈관질환 예방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감마리놀레산은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켜 뇌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산화 효능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이소플라본 성분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 질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4. 항염 효과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은 항염증 작용을 하여 염증을 유발하는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체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5. 비만 예방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퀘르세틴, 나린진, 카테킨 등의 성분이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내장지방을 줄여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6. 월경전 증후군 증상 완화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은 월경전 증후군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7. 소화기능 개선

대마종자유에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은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대마종자유 부작용 및 주의사항

 

1.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은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대마종자유 일일 권장량은 1000~3000mg 입니다.

 

3.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사람도 종종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4.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능이 있으므로 저혈압 환자는 섭취시 주의해야 합니다.

 

5.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 후 구매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