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416

옻순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옻순은 옻나무의 어린 순을 말하는 것으로 봄나물로 사람들이 많이 먹습니다. 생김새는 두릅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제철은 4월과 5월 사이입니다. 열량은 100g당 27kcal정도이며 산기슭에서 많이 자랍니다. 옻순 효능 1. 항암 효능 옻순에 함유된 우루시올 성분은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여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2. 혈액순환 촉진 옻순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물로 신체 냉기를 몰아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3. 위장 건강 증진 옻순은 소화를 촉진하고 만성위염 증상을 완화하며 장내 유해균을 제거하여 위장 건강을 증진시킵니다. 4. 정력 증진 옻순이 어혈을 덥혀 신장 기능을 강화시킴으로써 정력증진,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5. 뼈 건강 개선 옻순에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이 뼈를 건강하게 .. 2021. 4. 30.
곱창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곱창은 소나 돼지의 소장을 가리키는 말로 탄력섬유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구불구불하기 때문에 곱창이라는 이름이 붙어졌다고합니다. 북한에서는 곱밸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곱창 효능 1. 기력회복 동물의 내장에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어 기력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해독 효과 곱창은 오장육부의 불순물을 배출하고 해독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소화 용이 곱창은 소화와 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예로부터 병을 앓은 후 기력을 회복할때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 4. 피부 미용 곱창에는 콜라겐, 비타민, 철분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도록 도와줍니다. 5. 뼈 건강 증진 곱창에는 다량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좋.. 2021. 4. 30.
열무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열무는 십자화과 무속의 근채류 채소로 김치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생육기간이 짧아 1년에 여러번 재배하는 것이 가능하며 서늘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우리나라가 원산지인줄 알았었는데 원산지는 팔레스타인이라고 하네요. 열무라는 이름은 어린무를 뜻하는 여린무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열량은 100g당 11kcal정도로 매우 낮은편에 속합니다. 열무 효능 1. 다이어트 식품 열무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비만인 사람과 다이어트 예정인 사람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2. 면역력 강화 열무에는 사포닌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시력 보호 열무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을 맑게 해줍니다. 4. 고혈압 개선 열무에 함유된 칼륨 성분은 나.. 2021. 4. 29.
청경채 효능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청경채는 중국 원산지인 식재료로 우리나라에서는 샤브샤브, 훠궈 등의 요리에서 데쳐먹을때 많이 사용되며 그 외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되는 채소입니다. 중국 배추의 한 종류이며 열량은 100.g당 14kcal정도입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이며 생으로 먹거나 데쳐먹기도 하지만 볶음 요리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청경채를 고를때에는 광택이 흐르고 마르지 않으며 잎이 시들지 않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외국에서는 생김새가 스푼과 비슷하다고 Spoon Cabage라고도 불린다고 하네요. 청경채 효능 1. 고혈압 예방 청경채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의 배출을 도움으로써 혈압을 적절하게 유지해줍니다. 2. 눈 건강 증진 청경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 2021. 4. 29.
반응형